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학점은행제 아동학 보육교사자격증까지 도전했어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15. 10:04

    >


    >


    안녕하세요~금방 금1학점은 국제아동학을 수강신청하게 되었는데요, 저에게 방법을 가르쳐주신 팀장님께 부탁하거나 친절하게 가르쳐 주신 것에 감동하여, 그 본인 제가 도울 수 있는 것이 후기1인 것 같아서 저랑 비슷한 상황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4번. 저는 직장에 다니기 때문에 야간 대학을 고려하고 있었어요.초소리팀장님께서 그것과 관련된 상담역인지 알고 연락드렸는데 직장인이 다니는 야간대학의 현실을 말씀해주시고 더 좋은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그게 학점이 은행제고 제가 유아교육과에서 3년제를 졸업하고 아동학 전공을 하면 어떨까 추천해 주셨습니다.기존의 학력으로 취직할 수 없거나 본인의 연봉협상에도 불이익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해서 힘들었던 학력을 개선할 수 있어서 시작한 것 같습니다.어떤 장점이 있어서 제 마음을 움직였는지 얘기해 보려고요!


    >


    >


    정부에서 학위 취득 기회를 재제공하기 위해 만든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는 정해진 조건에 해당하는 학점을 채우면 교육부 장관 명의로 졸업장이 부여된다고 합니다! 저는 자녀교육과에서 3년제를 졸업하고 1개 20학점을 인정받았는데 한 학기 정도만 수업을 들으면 조건이 충족된다고 하니 더 관심을 가졌을 것 같습니다.​


    >


    야간대학보다싸거나모든수업방식이온라인으로진행되어시간과공간의제약이없다는것이장점이되었습니다.시작하는데특별한조건은없고,근처개강반에필요한과목이열려있으면신청을안내받으면되니까어렵지않기도했습니다.​


    >


    >


    제가 진행한 학점은 이 아동학은 총 1개 40학점을 필요로 했고, 그 가운데 전공과 교양점수가 채워져 있어야 했습니다.팀장님이 스토리를 쓰시기에 저는 여러 학습자 가운데서 가장 귀추가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


    그 이유는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으로 모든 조건을 충족하고, 다음으로 부족한 것만 온라인 강의로 채우면 되기 때문입니다.대부분이 한학기 과정이라고 해도 추가로 학점을 취득하려고 자격증이 괜찮다 독학사라는 것을 병행할 수도 있지만, 나는 그 필요 없는 가장 간단한 온라인 강의에서 해결할 수 있었어요!​


    >


    >


    저는 운이 좋은 편인데 조금 불행한 면도 있었죠.● 대부분 어린이교육과에 다니시는 분들은 보육사 자격증도 졸업하면서 같이 취득하셨겠지만 저는 방황할 때와 함께 대학 다니는 것이 너무 즐거워서... 보육사 자격에 해당하는 과목이 F학점으로 처리된 것이 있었습니다.그래서 3년제로 졸업해서도 취직이 되지않기도합니다.(웃음)


    >


    >


    다행히 팀장님은 학점이 은행제 아동학을 진행하면서 4년제 학사학위와 함께 보육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과목을 고르면 되니까 너무 걱정스러운 이야기라고 하셔서 높은 만족감이 있는 것 같아요! 원래 교양과목만 이수하면서 학위취득조건을 충족해도 되지만 저는 보육사 자격증도 필요해서 전공과목도 섞어서 신청했어요.​


    >


    >


    직장에 다니느라 하루 수업은 얼마를 받아야 하는지 시간표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어요! 팀장님은 15주 과정으로 진행이 되는데 강의가 일주일마다 열리면 14일간 출석이 허용되니 매일 출석할 필요는 없고, 제가 원할 때 물어봐도 된대요.출석스토리와 과제물, 시험도 치뤄야 하는데 이건 오픈북 형식이라고 해서 인터넷 검색이나 교육원에서 공급하는 파일을 찾아서 해결할 수 있는데 팀장님이 가르쳐주는 팁을 보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


    나의 자랑스러운 학습 플랜이 보이나요?솔직히직장인이다니는저녁대학만생각했고,학점은행제라는것은처음들어봐서처음목소리상담을받을때전혀이해가안됐는데팀장님이제공해주는학습플랜을보니까쉽게이해할수있었을것같아요!라는이유로목표를달하는기간이달라지니까비용과함께단축하고싶을때활용하면좋은제도인것같습니다.~​


    >


    >


    제가사무소에서하나하는직장인이라회사에서소음을주로받게되었고,수강신청도이곳에서했습니다!팀장님이알려주신대로하면그렇게복잡하고,과는별로걸리지않았습니다.과목을신청할수있는교육원에가서평소에잘하는회원가입을하고,학점은은행제아동학 학위취득과보육사자격증에필요한과목을불러주는대로선택해서신청하면되는시스템이었습니다.​


    >


    >


    아직 경험해 보지는 못했지만, 저희에게 알려주신 등록절차 외에도 앞으로 저의 다소 음당자가 되어 관리해주실 팀장님께서는 개강이 시작되는 날에는 학사1정을 비롯한 행정적인 사고본인 낯선 수업방식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해 주시게 될 것입니다.특히 직장인들은 저녁에 수업을 들은 본인 주 스토리에 학점은행제를 실시하게 되겠죠? 만약 팀장님이 고객센터처럼 진행한다면 저 같은 경우 그냥 혼자 하는 것과 크게 다를 바 없겠지만 수강 신청해서 본인서 개인번호를 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언제든지 궁금한 것이 있으면 주저 스토리로 물어보세요" 라고 스토리를 써 주셔서...궁금한 것을 참지 못하는 제가 앞으로 많이 괴롭혀드릴 의도입니다.후후


    >


    학점은 제 아동학을 마치고 제 안에서 이력서에 기입할 때는 3년제로 졸업한 대학과 함께 쓸 수 있다고 하면 그동안 다니던 캠퍼스 생활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불이익에 대한 걱정도 없을 것이고, 만약 제가 받은 학력에 대해 받지 못하는 곳이 있다면 정식으로 항의가 가능하다고 하니 한 학기 과정 동안 좀 더 개인적인 스펙도 준비해서 긍정적인 미래를 꿈꾸려고 합니다.ᄒ


    가벼운 마음으로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좋은 비법인 것 같아서 시작했고 평소에 스토리가 많은 편이어서 후기 글도 즉석에서 작성했습니다! 제가 진행한 학점은 국제아동학 외에도 다양한 전공과 활용 계획이 있다고 하니 팀장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만학의 꿈'을 이뤄보세요.~​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