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음주운전 행정심판 청구서 작성비법카테고리 없음 2020. 3. 15. 01:39
음주운전 행정심판 계산서 작성 비결은 최근 음주운전에 따른 면허취소 요건이 대폭 완화되면서 음주운전 한 번에 범죄자가 될 확률이 매우 높아졌다. 음주운전 구제 비결로는 행정심판 또한 이의신청이 있고 행정소송을 통해서도 구제받을 수 있다.
>
1 음주운전 구제방법의 하나) 행정심판중앙행정심판위원회에 행정심판을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다. 행정심판은 처분자의 결문을 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청구하여야 합니다. 행정심판을 제기하기 위한 특별한 요건은 존재하지 않는다.
>
2) 이의신청의 각 지방경찰청 이의신청위원회에 이의신청을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다. 이의신청은 처분자의 결문을 받은 날부터 6001 이내에 신청하여야 한다. 이의신청은 별도 요건을 갖춘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다.
>
2. 이의신청 요건 이의신청은 생계형 운전자에 해당해야 하며 혈중알코올농도 0.1개 2% 미만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다. 유의해야 할 사항은 생계형 운전자, 음주의 수치 요건을 전체 충족해야 한다.
>
3. 음주운전행정심판청구사유서의 작성방법 하나) 혈중알코올농도의 중요성주 단속시 취기수치가 너무 높지 않고 지나치게 높은 경우에는 행정심판을 청구해도 인용될 확률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없다. 기준 소음주의 수치는 절대적인 효력을 갖지 않기 때문에 0.1, 2퍼센트를 기준으로 본다.
2) sound 주 적발 횟수 sound 주 단속에 적발된 횟수가 매우 중요하다. 최초 적발이 아니라 2회 이상 적발은 인용재결을 받을 확률이 매우 낮다고 본다. 3회 적발시 삼진아웃에 해당됩니다.
>
음주운전 사유, 음주운전을 하게 된 사유는 굉장히 중요한 사항입니다. 부모, 자녀의 긴급귀추, 교통문제, 기타 화재발생 등 긴급함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운전한 사유가 있으면 구제받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된다.
4) 생계형 운전자는 나쁘지 않으며, 역시 대가족의 생계수단이 운전인 경우에는 행정심판을 제기하여 구제받을 확률이 높다. 생계형 운전자는 택시운전사, 버스운전사, 화물차 운전사 등 직업 자체가 운수업과 관련된 경우를 이야기한다.
>
5) 소가족의 빈곤율 생계형 운전자와 연관성이 있는 사항이 나빠 운전을 할 수 없는 경우 생계유지수입이 없어 소가족이 파탄날 수 있고, 자녀교육비, 부모진료비 등을 납부하지 못해 생계가 곤란할 수 있는 경우에는 인용재결을 받을 수 있다.
>
6) 교통문제 등 운전습관, 평소 운전습관도 행정심판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 인적, 물적 교통문제 발생률, 교통신호 위반, 기타 교통법규 위반 등으로 과태료, 벌금 등을 납부한 전력이 있으면 구제받을 확률은 오전 중에나 될 수밖에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