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숭실대 필라테스] 허브필라테스 오십 이야~~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04:07
오십견(frozen shoulder)이란?
>
안녕하세요. 허브 필라테스입니다. 금하나운 오십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오십견은 주로 50대, 향후에 발병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유착성 관절낭염 오십견(frozen shouler)이라고 합니다.모든 인구의 약 2%발병하고 만성적으로 어깨 관절의 통증과 운동 범위에 제한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원인은 노화 자신의 운동부족등으로 인해 어깨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생기고, 자신의 손상이 하나로 자신의 관절의 움직임입니다.이 제한으로 과거에는 주로 중장년층 이상에서 많이 발발했지만, 최근에는 컴퓨터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이 급증하면서 발발 연령층이 아침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
증상으로는 머리감기 빗질 착용은 동작이 어렵고 특히 팔을 바깥쪽으로 회전시키는 동작인 열중 쉬어! 자세를 했을 때 통증이 발생한다.역시한, 1석에 통증이 심해지고 바로 느프고나프지앙, 한쪽에 누워서 잠도 커지게 됩니다 오십견은 통증으로 3단계에서 괜찮은 옆으롤 수 있을 거예요.1단계는 굳어 간다(무료 zing)시기에 통증과 경직이 심한 매우 심한 시기, 약 초기 7~101정도 해당합니다.2단계는(frozen)의 통증은 점차 축소되지만 경직이 더 심해지는 시기에서 약 3~6개월에 해당하고 3단계는 해제된다(thawing)시기에 통증이 현저히 감소 하·직업도 서서히 풀리고 어깨 운동 범위가 증가한 시기이다.그래서 약 6~24개월 경과를 보이며 이때는 대부분 별다른 치료 없이 자연적이 회복이 가능하게 됩니다.오십견은 어깨 능동 및 수동 운동장의 어린이라는 정의로 나쁘지 않게 확실한 원인을 알 수 없는 질환이다. 따라서 평소 바른 자세와 스트레칭으로 어깨와 목에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으며, 어깨에 통증이 있을 때는 무리한 동작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브필라테스를 방문하시면 회원 맞춤형 차돌박이와 건강한 어깨관절을 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