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랙머니(정지영 .2019) / 블랙머니 후기 / 블랙머니 결내용 / 블랙머니 줄거리 / 블랙머니 실화 / 블랙머니 실제인물 / 블랙머니 론스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1:28


    >


    안녕하세요^^오항상 소개하는 영화는 20하나 9년 정지영 감독의 연출 영화인 조 진 은 배우와 이하느이 배우의 열연으로 많은 사람들의 훙미울 받고 있는 영화 블랙 머니입니다.


    >


    영화 검은돈은 실화를 바탕으로 재현한 영화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는데요. 검은돈의 실화문제는 '론스터 문제'라고 하더군요.영화 검은돈을 통해 론스타의 문제를 다시 한번 알아봐 주셨으면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어렵지만, 영화를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하늬는 김자신리의 역할을 맡고 정의의 편에 서는 교섭가 or 불의의 편에 서는 교섭이 두사람의 선을 왕래한다고 합니다.


    >


    양민혁 검사 역을 맡은 조진은 배우! 극중 양민혁 검사는 대한은행의 문재(=론스타 문재)에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본인이 '성희롱'범으로 몰리는 문재를 계기로 이 문재를 전다소음해서 담당하게 됩니다. 사실 본인의 오명을 벗기 위해 시작한 가정의사도로 변신하는 경우입니다.^__^​


    >


    영화 속 악의 축은 이광주입니다. 실제로 조작을 통해서 70조 원에 이르는 돈을 꿀~고백하기 때문에 큰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분이에요.이 인물을 중간에 많은 정치인들이 돈을 빼앗기 위해 협동작전을 펼칩니다.


    >


    광주 편에 있는 과인리는 광주의 행동이 의심스러울 뿐 광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목격하고, 이 글을 전후한 양민혁 검사와 의기투합하게 됩니다.


    >


    근데... 검사 양민혁에겐 '검사편'이 없었어요.불의에 맞서는 것처럼 보였던 부장검사마저 권력욕을 내세워 정의를 저버리고 맙니다.(어떤 배신인지는 스포이기 때문에 밝히지 않을 겁니다)


    >


    검사 전체가 이 한국은행의 문화재에 관심을 갖고 비리를 파헤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 않습니다.


    >


    그러던 중 민혁은 영리하고 의리가 있어 보인다 나쁘지 않은 이치를 믿고 의지하게 됩니다.


    >


    나쁘지 않은 것은 쵸은우이미에 서는 사람 1인가요? /불우이미에 서는 사람 1인가요? 검은돈의결미는이스토리로마무리를짓게됩니다.이 영화를 보면서 정말 감정이 아팠어요. 우리 인간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무의미한 편에 서야 눈에 보이는 물질적인 이익을 가져올 수 있는 현실을 비판하는 모습에 씁쓸한 감정이었습니다.영화 모든 것에 대한 우리의 감상은 '매우 달콤함'입니다.영화가 메시지 하달을 중심으로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영상이 나쁘지 않고 스토리 라인, 그래서 몇몇 배우들의 연기가 아쉬웠을지도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나쁘지 않은, 경제에 중요한 사건이었던 론스타 사건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