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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자율주행자동차의 시대, 반자율 주행의 6단계, 완벽히 안전한 주행 환경을 위한 기술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0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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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담보 대출 마스크는 "언젠가 자동차를 운전하는 행위 자체가 불법으로 될 수 있는 것이었다."라는 내용을 남긴 적이 있다. 목적지만 설정하면 자동차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고 그 과정에서 탑승자가 할 일은 아무것도 없는 시대를 만들어 낸다고 남긴 내용으로 이른바 자율주행자동차(Autonomous)가 멀지 않은 시대에 보편화될 것임을 암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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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자율주행차 시대가 되면 자동차 보험과 같은 자동차 관련 서비스의 형태도 완전히 바뀔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실제 도로에 자신 오는 모든 자동차가 자율 주행 자동차인 완벽한 중앙 관제와(V2I)차량 간 통신(V2V)을 위한 통신망과 서비스가 모이면 이론상으로는 어떤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그래서 이를 실현하기 위해 최근 전 세계 자동차회사, 통신사, 자동차기술 솔루션회사를 비롯해 심지어 전자회사까지 자율주행자동차 시대를 위한 기술과 인프라 설계에 전사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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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자동차라는 물건은 전자제품과 다르다. 어느 날 갑자기 DVD플레이어가 날아와 나에게 상해를 입힐 위험성은 없지만 자동차는 언제 어디서나 역시 보행자에게 위협뿐만 아니라 부상을 입힐 위험물이다. 그래서 아무리 기술적으로 완벽하다고 해도, 결국 사람들이 기술에 대한 믿음을 보여주지 못하면, 간단하게 이 스토리로 자율주행 기술을 완벽하게 갖춰 출시한다고 해도 사람들이 쓰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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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때문에 자동차 회사는 기술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활용도를 높일 목적으로 향후의 첫 0~첫 5년 후에 괜찮은 가능하게 하는 자율 주행과 관련된 기술을 아래 나쁘지 않은 두 사람 미리 선 보이고 있다. 이것이 바로 반자율주행이라는 개념이 출발한 이유다.반자율주행은 마르나로 완벽하지 않지만 어느 정도 자율주행 기능을 사용해 경험할 수 있는 소리를 의미하는데 여기에도 몇 개의 단계가 설정돼 있다. 이 단계는 국제 자동차 기술 협회(SAE International)로 설정한 것으로 총 6단계로 구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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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0)차원 0은 자율 주행과 관련된 기술이 1프지앙고도 없이이라니 말에서 운전자가 모든 것을 스스로 해야 할 단계임. ​ Level 1. 레벨 1에서 실질적인 자율 주행과 관련된 기술을 경험할 단계에서 조향 또는 가서 감속, 둘 중 어느 1프지앙아ー망 자동차가 개입하고 고로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과 가속 페달 조작에 계속 개입해야 할 단계다. ​ Level 2. 현재 천장률 주행으로 불리는 대부분의 기능이 레벨 2또는 2.5단계에 도달하고 있는데 레벨 1이 조향, 가서 감속, 둘 중 어느 1프지앙아ー망 수행한다면, 수준 2는 조향이 감속 모드 자동차가 스스로 판단하고 개입하는 단계임. 하지만 특정 상황에서만 개입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언제든지 운전에 집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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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3. 오 한상차림 뻔했던 것처럼 날 첫부 업체가 이 단계에 거의 근접한 수준의 천장률 주행 기능을 보이고 있는데 레벨 2에 비해서 운전자의 개입 정도가 낮고 특정의 정세로는 조향이 둔화 모놋 모두 자동차가 뒤 한다. 여기까지는 수준 2와 거의 변하지 않은 것 같은데, 이 단계의 가장 큰 특징은 스스로 차선을 바꾸고 정세에 의해서 추월 하고 본인 장애 기물을 스스로 회피하는 것까지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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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4)차원 4는 레벨 3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지만 가장 큰 차이는 운전자의 개입 정도가 현저히 낮다는 것이었다 예를 들어 고속도로처럼 흐름을 따라 주행하고 통행량이 많지 않은 조건에서는 운전자의 개입이 불필요한 수준에 이르는 것이 이 단계의 특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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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5)차원 5는 완벽한 자율 주행 단계이었던 고속 도로뿐만 아니라 출발부터 도착하는 모든 과정에서 운전자의 운전 개입이 필요하지 않고 그리고 한가지부 컨셉카에서는 처음부터 스티어링 휠과 페달이 삭제되고 있다. 그래서 이 단계에서는 드라이버라는 개념 자체가 사라질 것이라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 이처럼 자율 주행 자동차는 모두 6단계로 구분되며 키위 설명했듯이 좋은지 날 자동차 지에용크들이 선 보이는 기술은 수준 2레벨 2.5에 근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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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어떨까.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율주행(Autonomous)이라는 단어가 알려지기 전부터 이미 자율주행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해 와 실제 양산차에 적용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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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적인 기술 중 하나가 BAS(Brake Assist System)였다.단순히 Emergency Brake System으로도 불리는 BAS는 전방에 다른 차량이 본인 보행자가 발견됐을 때 이를 레이더 본인 센서로 감지한 뒤 운전자의 감속 조작이 없다고 판단되면 속도를 줄이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긴급 브레이크까지 해주는 기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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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신형 오데 푸티 부산 크루즈 컨트롤로 불리는 기술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이 기능은, 메르세데스 벤츠가 아내 sound와 개발을 시작한 처음에 소개된 것은 뜻밖에도 하나 996년의 하나인 하나 998년부터 S클래스에 기본적인 기능에 탑재됐다. 그래서 이미 거의 25년 전체 부지의 메르세데스 벤츠는 오거의 매일 천장률의 주행에 꼭 필요한 기술을 상용화하기 시작한 것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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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연한 얘기지만 현재 메르세데스벤츠의 반자율 주행 기능은 이전보다 더 정교해지고 더 다양해져 더 높은 신뢰를 보이고 있다. 이미 설명한 수준 3단계에 가장 근접한 기술을 대중에게 선 보이고 있다 지에용크 중 하봉잉로 이미 기술적으로는 스스로 차선을 변경하는 하나도 가능하며 특히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며 속도를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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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한 가지, 최근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반자율 주행 기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인텔리전트 드라이버로 명명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반자율 주행 기능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에서 경험할 수 있지만 포함된 기능은 이후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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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능동형 차로 이가면 방지 어시스트(Active Lane Keeping Assist)가 기능은 운전자가 방 안에서는 없도록 차선을 이가 면하는 경우 1차적으로 스티어링 휠에 진동을 전달하고 경고하면서 그래도 조작 반응이 감지되지 않은 다면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서 현재 주행 중 차선에 복귀시키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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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능동형 사각 어시스트(Active Blind Spot Assist) 메르세데스벤츠의 사이드미러를 보면 가끔 오렌지색 경고등 혹은 적색 경고등이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기능이 사각 어시스트 기능이었다. 또 능동형 사각지대는 이 기능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것으로 사각지대에서 다른 차량이 접근해도 차선을 변경하려고 할 때 먼저 경고 소음을 보낸 뒤 반응이 없으면 곧바로 자율 브레이크를 통해 문제를 미연에 방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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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능동형 브레이키아시스트(Active Brake Assist with cross-traffic function) 기능은 위에서 설명한 BAS에서 진화한 것으로, 전방에 차량, 장애물 또는 보행자가 감지될 때 경고등과 경고음을 보낸 후 필요에 따라 감속이나 긴급 제동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혼잡한 교차로에서도 이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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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타 회피 어시스트(Evasive Steering Assist) 충돌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회피 기동이 이루어질 경우 스티어링 휠의 조타력을 전자적으로 추가해 문재 리스크를 와전하는 기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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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ree-세이프칩 플러스(PRE-SAFEUSPLUS)의 후방 충돌이 예상될 경우 안전벨트를 최적화하고 안전벨트 텐션을 조정해 부상 위험성으로부터 탑승자를 보호하는 기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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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액티브 디스턴스 데스트로닉(Active Distance DISTRONIC) 오상날 반 자율주행이라 불리는 모든 기능을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메르세데스벤츠의 액티브 디스턴스 데스트로닉이었다. 최대 60초 그리고 210km/h의 정세도 지정된 차선을 스스로 유지하도록 쵸햐은하, 앞차와의 거리를 판단하며 속도를 능동적으로 조절하는 기능이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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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까지 소개한 6개 주요 기능이 바로 메르세데스 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의 드라이빙 보조 패키지 플러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여러 모델에 적용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E 300의 경우 한국을 대표하는 수입 비즈니스 세단에서 가장 많은 치에궁유헹룰 얻고 있는 스테디 셀러 모델이어서 가장 정교하고 신뢰성 높은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더 뉴 E 300 Avantgarde을 비롯한 더 뉴 E 300 4Matic Exclusive, E 300 AMG Line에 이르기까지 탑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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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할 점이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에 포함된 다양한 기능 중 액티브 디스턴스 디스트로닉을 제외하면 모두 운전자의 지령은 다른 차량이 나쁘지 않아 보행자 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었고, 처음 개발한 BAS 또한 반자율 주행의 시작을 알려주는 기능이자 안전을 위한 기능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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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다 편리한 주행 환경 때문에 자율 주행 기능을 포함하는 것은 당연한 1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귀추에서도 가장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는 것이 바로 메르세데스 벤츠가 오랫동안 지켰던 자세인 철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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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에서 이이 야기한 것처럼 자동차는 언제든지 누군가에게 상해를 줄 수 있는 데 햄.성을 갖고 있고 그것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가 완벽한 수준에 이르는 수준 5에 도달하려면 쵸은이에키, 결국 언제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는 데 햄.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가 생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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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만 스스로 달리는 것만으로는 완벽한 자율차라고 스토리를 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이미 시뮬레이터 지령은 시험 트럭에서는 차량이 스스로 상황을 판단하고 달리는 기술이 완성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그럼에도 자율주행차 수준이 비약적으로 업그레이드되지 않는 것은 결국 안전이라는 가장 중요한 가치를 끝까지 지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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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자동차 보급에 앞서 자동차 관련 법규, 특히 문재 관련 책이 누구에게 있는지 판단하는 복잡한 문제를 다루는 법규의 제정도 자율주행자동차의 빠른 보급을 막는 이유이겠지만 책 속의 문제를 살펴 신체와 생명의 소중함을 다뤄야 할 분야인 만큼 완벽을 기하지 않을 수 없다.따라서 반자율주행은 기술의 신뢰에 바탕을 둔 완벽을 추구하기 위한 업체의 노력으로 해석할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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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상과학 소설가 윌리엄 깁슨의 이야기처럼 미래는 어느덧 우리 곁에 와 있다. 단지 퍼지지 않았을 뿐이다. 자율주행 기능도 어느새 우리 곁으로 가까워져 이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확산되는 추세다. 그동안 메르세데스벤츠는 더 완벽한 자율주행 기술을 위해 지금도 연구와 개발을 반복하고 있다. 언젠가 모르게 우리는 더 이상 스티어링 휠을 잡을 필요가 없는 메르세데스벤츠를 경험하게 될지도 모른다.​ ​ 문:박 존 제출처:https://with.hansung.co.kr/Article.php?windex=96&aid=AT2020011514123269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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